목록 ()

초보 주식 투자자 주식 공부는 어렵다. 본문

주식 투자

초보 주식 투자자 주식 공부는 어렵다.

두핫두핫 2020. 8. 24. 15:42

 

저는 근무중에 틈틈히 투자 관련 책 또는 다큐를 보거나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으며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고있답니다.

물론 유튜브나 SNS에서 단타,종목추천,이런 영상은 쳐다도 안본답니다.

특히 종목추천 같은 경우는... 아예 쳐다도 안보고 제 유튜브의 추천 영상으로 뜨지 않게 막아놨습니다.

처음 그런 종목 추천 채널에 들어가서 채팅창을 보았는데

뭐 거의 신도 수준입니다. 

전 보면서 내내 생각한게

'아니 그 좋은 주식 종목을 너 혼자 먹지 왜 남에게 알려줘, 그리고 니가 워렌버핏도 아닌 

일개 개미이면서 그 주식이 오를지 안 오를지 어떻게 알아?'

이런 말이 머릿속에 맴돌았어요 ㅋㅋ

 

제가 투자를 위해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을 생각해 보았는데

투자 할 기업의 과거 여러 성적표를 보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아주~~~~참새 똥 만큼~눈꼽만큼~~~

알아보는 그런 안목을 키우는것 

그래서 그런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이렇게 정리중입니다.

(아래 사진은 잘못된 정보로 혹시 다른분들이 피해를 볼까봐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저는 주로 해외 주식 투자가 목적이라 대부분 해외 사이트를 링크에 걸어두고 

그것들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정리했어요

 

앞으로 이걸 토대로 제가 직접 주식 투자를 진행해보고 수익이 나면 

간간히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