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

가슴몽우리가 내 자녀에게 잡힌다면 본문

건강

가슴몽우리가 내 자녀에게 잡힌다면

두핫두핫 2020. 4. 30. 21:53

안녕하세요?

많은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들은 대표적으로

성적, 성격, 성장에 많이들 신경을 쓰십니다.

 

저 셋 중에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너무 빨리 확 변해도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 물론 성적이 확! 내려가는 건 문제이지만 확! 오르는 건 문제가 안 되겠죠?ㅋㅋ)

성장이 너무 빠르면 오히려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을 하시는데요

너무 이르고 빠른 성장을 '성조숙증'이라고 불립니다.

성조숙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성조숙증을 일반적으로 따져보면 남아에게는 약 10세 이전에 고환이 커지기 시작하고,

여아는 8~9세 이전에 가슴 발달이 이루어집니다. 한마디로 너무 이른 2차 성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춘기의 조숙 현상 즉 성조숙증에 대해 조기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성조숙증은 남아보다 여아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므로 딸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여자 아이 성조숙증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만약 내 아이가 가슴 몽우리가 점점 커진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영양 상태와 비만, 유전적인 요소,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의 원인들이 존재하지만

최근 비만은 성인을 넘어 어린아이들까지 많이 발생되고 있어 비만으로 인한 성조숙증을 가장 먼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비만 세포에서 분비되는 사춘기 물질이 다량으로 분비되어 조기 성장을 앞당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내 아이의 조숙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적절한 체중조절에 심혈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과도한 학업 등으로 인해 신체 활동이 부족하여 비만 발병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스트레스 해소+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도록 활동적인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부모들이 노력해야 합니다.

 

8~9세 이전의 여자 아이에게 

가슴 몽우리가 잡히고 또 아이가 가슴 몽우리에 조금이라도 닿아

아픔을 느낀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보세요

 

또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일찍 여드름이 생기거나 생식기에 냉 같은 많은 분비물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10세 이전의 남아가 성기가 급격하게 커지거나 고환이 커지는 현상, 또는 콧수염이 진해지고 수염 자체가 굵어지는 현상, 예전보다 짙어진 땀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들이 많이 착각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

내 아이가 또래 아이보다 성장이 빠르고 그래서 키가 크다, 앞으로 키 걱정은 없다!'

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물론 그 순간만큼은 또래보다 키 성장이 빠를 순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다른 아이보다 성장판이 빨리 닫혀 키 성장이 빨리 멈출 수도 있습니다.

 

우연히 내 아이에게 가슴 몽우리가 발견된다면 오히려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 주세요

아이의 신체 변화를 육하원칙으로 따지는 듯이 물어보거나 가슴 몽우리를 만져 아이에게 수치심을 심어주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 아이들은 자신의 신체 변화를 두려워하며 그 변화를 혼자 걱정하거나 불안해합니다.

최대한 조심스럽게 아이를 안심시키고 병원에서 지료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셔야 합니다.

또 성조숙증에 대한 진료를 받은 실 때는 여아의 경우 여성 전문의에게

남아의 경우 남성 전문의에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하시고, 진료 전 전문의에게 아이의 성향과 현 심리 상태를 미리 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내 아이의 몸에서 가슴 몽우리가 잡히면 성조숙증을 의심하라!

라는 주제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우리 아이에게 가슴 몽우리가 잡힌다거나

성장이 너무 빠르다면 최대한 아이를 조심스럽게 다루고 전문의를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