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

건강의 적신호 '수전증'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봅시다. 본문

건강

건강의 적신호 '수전증'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봅시다.

두핫두핫 2020. 4. 19. 20:31

안녕하세요?

요즘 나이가 적고 많고를 떠나 수전증을 겪는 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컨디션이 안 좋은 날에는 손이 떨리곤 하는데요, 이 증상이  궁금해서 오늘은 '수전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전증은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덜덜 떨리는것을 수전증이라고 하는데요 수전증이 있으면 사회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이 있습니다. 회식자리나 중요한 미팅 자리에서 밥을먹고 차를 마실때 손이 덜덜덜 떨린다면..

아무래도 보기가 좀 그렇겠죠? 그럼 바로 수전증의 대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전증이 생기는 원인은?

수전증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젊은 분들은 주로 극도로 긴장하게 되면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극도로 긴장되는 상황을 예를 들자면 면접 자리가 대표적이겠네요 이러한 수전증 같은 경우는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활성돼 혈압이 오르거나 근육에 피가 몰려서 손이 떨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반면 중년 남성이나 노인이 수전증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기관제 약물, 신경안정제 우울증 치료제등의 치료약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손이 떨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노인의 경우에는 주로 자연스럽게 건강악화와 신체적 기능 저하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전증은 갑상선기능항진증 or 파키슨병같은 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손 떨림의 원인일 수 있으니 수전증이라 해서 어라?

손이 덜덜 떨리네?별거 아니겠지~ 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다른 질병이 생긴건 아닌지 한번쯤 의심해보세요.

긴장으로 인핸 수전증이 '가끔' 온다면 괜찮다?

아닙니다. 긴장해서 떨리는 손 즉 수전증의 빈도가 많아지거나 지속된다면 수전증 역시 만성화로 진행됩니다.

이럴경우 심리치료를 통한 심리 안정이 필요합니다.

수전증이 심하면 건강의 적신호

수전증의 발생원인은 심리적인 요소를 제외하자면 결국 건강 신호입니다.

즉 건강에 문제가 있으니 수전증이 온다는건데 건강 문제로 수전증이 생기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갑상선에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갑상선 중독증을 일으킬때

-저혈당인 경우

-교감신경 호르몬의 증가

-파키슨병

심한 수전증 어떻게 치료할까?

수전증 증상도 결국 건강과 관련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건강은 여러분이 꼭 챙겨야 하시는 부분이죠.

수전증을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시고 건강 검사를 즉시 진행하세요

만약 다른 질병이 없다면 수전증에 대한 부분만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전층 치료는 전기응고술, 뇌심부자극수슬, 초음파 수술을 통해 수전증의 원인이 되는 뇌 부위를 직접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Comments